2023년08월26일 80번
[유통마케팅] 다음 중 가격 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- ① 가격은 마케팅믹스 가운데 수익과 상대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요소이며, 마케팅믹스의 나머지 구성 요소들은 비용을 발생시킨다.
- ② 일반적으로 제품원가는 가격의 하한선이 되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된 가치는 가격의 상한선이 된다.
- ③ 소비자는 자주 구매하는 브랜드의 가격, 과거 지불했던 가격, 유사제품의 평균가격 등을 이용해 관습가격을 형성하며, 이는 제품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평가하는 비교기준으로 사용된다.
- ④ 유보가격이란 소비자가 어떤 제품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고 가격으로 소비자가 생각하고 있던 유보 가격보다 제시된 제품가격이 높으면 소비자는 구매를 유보한다.
- 제품가격이 어느 수준이하로 싸면 소비자는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구매를 거부하게 되는데 이러한 수준의 가격을 최저수용가격이라 한다.
(정답률: 10%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